- 소음 행위별 이웃집 피해를 간접 체험하는 온라인 듣기 서비스 개발 - 소음방지 물품의 효과를 체감하고 이용을 유도하여 층간소음 예방 기대 - 층간소음 갈등 해소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체험 서비스 제공 - 일상 속 생활 소음 체험 및 저감 방법 교육, 관련 지식 정보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5일 층간소음 갈등 해소와 더 나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는 의자 끄는 소리, 걷는 소리 등 일상 속 다양한 생활 소음이 이웃에게 어떻게 들리는지 직접 들어보고, 저감 방법을 배워보는 체감형 교육 서비스이다.
아울러 △조용한 집짓기 이해하기 △층간소음에 대한 오해 해소 △생활속 벽간소음 줄이는 에티켓 등 층간소음, 벽간소음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 듣기 체험 주요 콘텐츠 내용(소음유형 및 예방방법) >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홈페이지(heri.lh.or.kr/noise)에 접속하면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 접속기기별 서비스 화면 예시 >
정창무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아파트 등 공동체 주거문화가 보편화된 우리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문제인 층간소음 갈등을 해결하려면 기술개발과 더불어 이웃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공동체 문화 형성도 필수적”이라며 “일상 속 생활 소음이 이웃에 어떻게 들리는지 알아보고, 저감 방법도 배워볼 수 있는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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