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한건설경제

녹색제품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또는 1+1 증정

6월 한 달 동안 ‘환경의 날’ 맞이 ‘2024 녹색소비주간’ 운영
구매시 친환경 마크, 저탄소 및 우수재활용 제품 인증 확인을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5/30 [22:25]

녹색제품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또는 1+1 증정

6월 한 달 동안 ‘환경의 날’ 맞이 ‘2024 녹색소비주간’ 운영
구매시 친환경 마크, 저탄소 및 우수재활용 제품 인증 확인을
운영자 | 입력 : 2024/05/30 [22:25]

환경부는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6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4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녹색소비주간에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온라인 녹색제품 전용매장(홈플러스, 인터파크, 우체국쇼핑, 현대이지웰)에서는 최대 30%의 할인을, 오프라인 참여유통사에서는 1+1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2024년 녹색소비주간 포스터  ©



한편 녹색제품은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환경표지·저탄소·우수재활용 등으로 인증받은 제품이다.

 

녹색소비주간은 녹색소비·생산 유도를 통해 녹색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하려는 목적으로 2022년부터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다.

 

이에 올해는 ‘가정과 지구를 지키는 녹색소비’라는 주제로 73개 유통사, 7개 녹색제품 생산자, 4개 카드사, 4개 은행사, 전국 9개 녹색구매지원센터 등 97개 기업과 기관이 함께한다.

 

특히 녹색소비주간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자체 계획 기간(1주~4주) 동안 녹색제품 할인과 카드 포인트 적립 혜택 등 다채로운 사은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풍성한 그린카드 혜택으로 그린카드 제휴유통사에서 적립대상제품을 구매·결제하면 에코머니 포인트가 최대 1만 점 특별적립되며 대중교통 이용 시 포인트가 2배 적립된다.

 

주요 적립대상제품은 환경표지, 저탄소제품, 환경성적표지, 친환경농산물(유기농, 무농약), 저탄소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이다.

 

아울러 쓰레기 없는 ‘제로웨이스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결제하면 에코머니 포인트 5000점을 적립해 준다.

 

한편 오는 6월 4일에는 이창흠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이 녹색매장인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녹색소비 살림 비법 공모전 수상자들과 함께 가정과 지구를 지키는 녹색제품 활용 살림 비법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창흠 기후탄소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녹색소비가 나와 가족 그리고 지구를 위하는 가장 쉽고 가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녹색소비의 핵심이 되는 녹색제품이 국민의 삶에서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녹색소비주간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keiti.re.kr)에서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