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한건설경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단지에 AI 기반 'H 시리즈' 첫 적용

스마트팜부터 맞춤형 운동 솔루션까지, 차별화된 주거환경 제공

최항서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6:45]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단지에 AI 기반 'H 시리즈' 첫 적용

스마트팜부터 맞춤형 운동 솔루션까지, 차별화된 주거환경 제공
최항서기자 | 입력 : 2024/11/04 [16:45]

- 현대건설, 인공지능 기반 ‘H 시리즈’ 기입주 단지로 확장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시

- AI 재배 시스템 ‘H 클린팜’, 디지털 헬스케어 ‘H 헬시플레져’ 등 첨단 디지털 기술 적용

- 건강․환경․먹거리 고려한 삶의 질 향상 및 스타트업과 협업해 디지털 트렌드 반영 눈길

- 기존 입주 단지 업그레이드는 물론 단지 내 소통 및 공동체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

 

현대건설이 AI 기술을 활용한 'H 시리즈'를 힐스테이트 봉담에 적용하여 스마트팜, 맞춤형 운동 솔루션, 리사이클 로봇 등을 도입, 입주민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경험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봉담에 적용된 3개의 신규 ’H 시리즈’ 통합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왼쪽부터)H 클린팜 내부 모습, H 헬시플레져를 통해 추천 운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는 입주민 모습, 힐스테이트 봉담 입주민이 단지 내 설치된 H 업사이클링 기기에 페트병을 넣고 있는 모습 

 

현대건설이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H 시리즈’를 입주가 완료된 힐스테이트 단지에 적용하며, 차별화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현대건설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봉담에 ‘H 시리즈’를 적용하고, 입주민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2021년 입주를 완료한 힐스테이트 봉담에 설치한 ‘H 시리즈’는 H 클린팜, H 헬시플레져, H 업사이클링 등 신규 아이템 3건으로, 힐스테이트 단지 내에 실제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단지 내 컬처라운지에 49.5㎡(15평) 규모로 들어선 H 클린팜은 빛, 온도, 습도 등 식물 생육에 필요한 환경요소를 인공적으로 제어하는 AI 밀폐형 재배 시스템이 적용되어 오염물질에 대한 걱정 없이 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스마트팜이다. 힐스테이트 봉담 H 클린팜에 재배되는 채소는 버터헤드, 크리스피아노 등 유러피안 채소들로 입주민들은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단지 내에서 직접 제공받는 것은 물론 여분의 채소는 판매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입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H 헬시플레져는 커뮤니티 시설 내 GX룸에 설치했다. AI가 체형 분석을 통해 맞춤형 운동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기기는 동작 인식 기반 코칭으로 트레이너 없이 혼자 운동이 가능하다. 또한 음악과 영상 빔을 통해 게임처럼 여럿이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  

 

이 밖에 재활용 분리수거를 돕는 H 업사이클링은 AI 리사이클 로봇이 재활용 가능한 상태의 페트병만 수거해 자원 재사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재활용과 동시에 ‘리턴’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입주민 호응도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건설은 모델하우스 등에서 선보이던 신규 ‘H 시리즈’를 입주 단지에 실제 적용함으로써 기존 단지 업그레이드는 물론 지속적인 입주민 서비스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봉담에 적용한 ‘H 시리즈’는 어밸브, 닥터엑솔&마이베네핏, 이노버스 같은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로 힐스테이트만의 단지 차별화와 함께 입주민에게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존 힐스테이트 입주민들도 새로운 ‘H 시리즈’를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체험 기회를 기획했다”며 “커뮤니티 공간에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입주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단지 내 공동체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H 클린팜, H 헬시플레져, H 업사이클링 외에도 숙면 환경을 제공하는 H 슬리포노믹스, 아쿠아 운동 효과를 향상시키는 H 프라이빗 스위밍, 학습 집중도를 높여주는 H 헬시에듀 등 AI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H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스마트 주거 서비스 확대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