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한건설경제

안전사고 가상현실로 체험, 건설현장 찾아가는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실시

최항서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1:02]

안전사고 가상현실로 체험, 건설현장 찾아가는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실시

최항서기자 | 입력 : 2024/07/01 [11:02]

- 현장 근로자 안전의식 강화 위한 전사적 노력 지속 -

- 가상현실 체험형 안전교육은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것으로 기대

 

 

▲건설현장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VR 교육 실시(출처=전북개발공사)

 

전북개발공사는 지난달 27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김제 도시재생뉴딜 중심거점시설 건설현장 근로자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상현실(VR) 콘텐츠를 활용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지원으로 실시 되었으며, 안전사고 발생상황을 가상현실로 체험하며 교육대상자에게 조금 더 현실감 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었다.

 

  ○ 올해 처음 실시한 “찾아가는 가상현실(VR) 교육의 주요 내용은 △사다리 추락! 순간의 선택 △이동식 비계 위 작업 추락 △동바리 붕괴 등 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가상현실로 체험함으로써 근로자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이론 위주 안전교육을 탈피한 가상현실(VR)체험형 안전교육으로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전북개발공사는 “찾아가는 가상현실 안전 교육으로 근로자들의 위기 대처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체험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