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9명, 일본 오사카 선진 건축문화 체험 - 오사카 출신 건축가 안도 다다오 작품 견학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학생들이 일본 오사카 건축 투어를 통해 선진 건축문화를 체험하고, 안도 다다오의 작품을 견학하며 건축적 통찰력을 넓혔다.
▲오사카 성
충남도립대학교 건축인테리어학과는 학생들의 글로벌 건축 감각 함양을 위해 ‘뚜벅뚜벅 건축 투어: 일본 오사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건축인테리어학과 학생 9명이 참가해 일본의 선진 건축문화를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탐방에서는 오사카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주요 건축물을 집중적으로 견학했다.
대표적으로 오사카 문화관과 시바료 타로 기념관을 방문, 그의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과 공간 활용 기법을 직접 체험하며 건축적 통찰력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2학년 김솔 학생은 “사진과 글로만 접했던 건축물을 실제로 보고 느끼는 과정이 차원이 다른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승일 학과장은 “이번 건축 투어는 학생들에게 해외 건축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통찰하며 창의적 사고와 공간 활용에 대한 연구를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향후 학과 내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건축인테리어학과는 2025학년도부터 전공심화 과정을 도입,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층 더 깊이 있는 전공 학습과 진로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2025학년도 신입생에게는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신입생 모집은 오는 12월 31일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립대학교 입학 홈페이지 또는 건축인테리어학과(041-635-6716)로 문의하면 된다.
▲오사카 문화관
<저작권자 ⓒ 대한건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