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포구, ‘창작 캐릭터 최종보고회’ 개최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2/07/21 [16:25]

마포구, ‘창작 캐릭터 최종보고회’ 개최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2/07/21 [16:25]

▲ 서울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1일 ‘마포구 창작 캐릭터 최종보고회’를 마포구 청년일자리사업단에서 개최했다.  © 한국문화경제신문

 

서울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1일 ‘마포구 창작 캐릭터 최종보고회’를 마포구 청년일자리사업단에서 개최했다.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새로운 마포구 창작캐릭터 5점이 최종보고 됐다. 20년 전 만들어진 마포동이 캐릭터를 대체할 새로운 청년 창작캐릭터를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마포구 청년일자리사업단 캐릭터팀(19명)은 5개월간 캐릭터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전문교육을 받으며 마포구 창작 캐릭터 개발과업을 수행, 지난 14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된 Korea Character Licensing Fair 2022에 5점을 참여·전시하고 우수 캐릭터를 공유함으로서 마포구청년 일자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2022 국제캐릭터콘텐츠 공모대전에 응모해 은상, 장려상, 입선 등 모두 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민선8기 마포구의 청년일자리사업은 구가 외부용역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전문분야 과업을 청년들을 채용해 수행토록 함으로써 청년들에게 해당분야에 대한 일 경험과 직무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민간 기업에 취업 또는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일자리사업이다.

 

한국문화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