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제는 K-컬처를 한국에 와서 직접 경험하세요

- 문체부-관광공사, ITB 국제관광박람회에서 가고 싶은 대한민국의 매력 홍보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3/03/08 [23:45]

이제는 K-컬처를 한국에 와서 직접 경험하세요

- 문체부-관광공사, ITB 국제관광박람회에서 가고 싶은 대한민국의 매력 홍보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3/03/08 [23:4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 국제박람회장(Messe Berlin)에서 개최되는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nternationale Tourismus Börse Berlin 2023, 이하 ITB 박람회)에서 한국관광홍보관(이하 한국관)을 운영하며 방한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개한다.

 

▲ 프란치스카 기파이 베를린시장과 이재환 공사 부사장  © 한국문화경제신문


매년 3월에 개최되는 ‘ITB 박람회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만 16만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로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한국관은 박람회장 아시아홀 중앙에 설치되며, 한옥 및 전통창호, 색동 한복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 한국관광홍보관전경  © 한국문화경제신문

문화체육관광부는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팬데믹 기간 구미주 지역의 높아진 K-컬처에 대한 호감을 한국관광 수요로 전환하고자 적극적으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이에 공사는 번 박람회 방한 관광상품 판매 목표치를 코로나 이전 최대실적인 약 25억 원(상담실적 기준)으로 설정하, 지자체·업계 공동 세일즈 확대신규 여행상품 소개 등 전방위적 현지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박람회에 참가하는 국내기관 규모는 팬데믹 이후 공사가 지원한 국제관광박람회 중 최대 규모로, K-관광을 세계에 수출하고자 하는 업계의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

▲ 현지 언론사와 대화하는 공사 이재환 부사장  © 한국문화경제신문

 

 이번 박람회에서 공사는 부산, 광주, 전북, 경북, 전주 등 지자체, 여행사, 항공사 등 24개 기관과 함께 K-컬처와 연계한 다양한 테마의 방한 관광상품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K-, K-드라마와 연계한 ‘K-드라마·MV 촬영장소 투어가 있고, 한국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소개하는서울 미슐랭 투어한국인처럼 맛집 탐방이 있다. 또한 서울 도심 속 자연에서부터 제주도 올레길까지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는대한민국 구석구석 아웃도어 액티비티 투어외에도 템플스테이와 연계한사찰에서의 하루’,‘한국의 건축과 역사 탐방등이 있다.

 

▲ 박람회현장 전경  © 한국문화경제신문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은23년은 한국-독일 수교 140주년으로,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되는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에 직접 참가하여 한국을 홍보할 수 있게 되어 의의가 깊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통해 한국의 풍부한 문화유산에 K-컬처를 더해 항공·숙박·쇼핑·식음 등의 분야에서 전방위적 민관협력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여 가고 싶은 대한민국’, ‘경험하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에 재난안전보안관 파견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