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 디오션C.C,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 컵 골프구단 대항전 개최

KLPGA 골프구단 대항전, 3월 17일 여수 디오션C.C 개막
KLPGA투어 12개 구단, 총 40명의 정상급 선수들 총출동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3/03/08 [14:35]

여수 디오션C.C,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 컵 골프구단 대항전 개최

KLPGA 골프구단 대항전, 3월 17일 여수 디오션C.C 개막
KLPGA투어 12개 구단, 총 40명의 정상급 선수들 총출동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3/03/08 [14:35]

KLPGA 골프구단 대항전, 317일 여수 디오션C.C 개막

 

오는 17일부터 사흘간 전남 여수시 소재의 디오션C.C 이스트·웨스트 코스(72/6,110야드)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선수를 후원하고 있는 12개 골프구단이 참가하는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 컵 골프구단 대항전'이 개최된다.

 

KLPGA투어 국내 개막전 직전에 개최되는 본 대회는 지난해 처음 창설된 이벤트 대회로 일반적인 정규투어 대회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팀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돼 팀워크와 소속 구단의 명예를 건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확인 할 수 있어 많은 골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2회를 맞이하는 올해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는 전남 여수 화양지구 종합휴양시설이 될 디오션 비치콘도와 미국 클럽 기반의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발리스틱골프가 참여한다.

 

 KLPGA투어 12개 구단, 40명의 정상급 선수들 총출동

 총상금 6천만원(우승 상금 3천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는 KLPGA투어 12개 구단, 40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구단별 상위 2명의 2022 KLPGA투어 상금순위 합산 포인트 순으로 우선권을 부여한 만큼 참가구단과 출전선수들의 면면이 화려하다.


디펜딩 챔피언 메디힐이 타이틀 방어를 노리는 가운데, 2년 연속 상금왕·다승왕을 차지한 박민지와 지난해 생애 첫 우승을 기록한 이가영, 정윤지가 속한 NH투자증권, 대상 수상자 김수지를 필두로 지한솔, 장수연, 박주영 등 베테랑 선수들로 구성된 동부건설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또 박현경과 박지영으로 구성된 기존 라인업에 조아연을 신규 영입한 한국토지신탁과 이번 시즌 부활의 신호탄을 알린 이정민을 보유한 한화큐셀도 우승을 노리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 출전자들이 지난 시즌 합작한 우승 횟수는 총 30개 대회의 70%가 넘는 22승으로, 우승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여수디오션리조트, 디오션비치콘도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에 재난안전보안관 파견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