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증장애인 직업전환교육 ‘ABLE JOB_Ready Go' 청신호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2/06/22 [18:20]

중증장애인 직업전환교육 ‘ABLE JOB_Ready Go' 청신호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2/06/22 [18:20]

▲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지사(지사장 성기준),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본부장 이건행),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시설장 권나희)는 22일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 한국문화경제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지사(지사장 성기준),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본부장 이건행),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시설장 권나희)는 22일 에이블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3사는 중증장애인들의 취업의욕을 고취하고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기관 공동사업으로 장애인 직업전환교육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본 사업은 수원시 관내의 특수학교(아름학교, 자혜학교, 수원서광학교)와 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의 중증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정하며, 참여자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도록 함께 직업전환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취업의욕이 향상됐다고 판단되면 고용기관(장애인보호작업장 및 장애인표준사업장)과 연계하여 적합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장애인 당사자 간 개별상담과 작업활동 등을 통해 장애인이 직업을 찾는데 부딪치는 문제들에 대해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나 직업 등에 대한 정보, 일상생활에서의 노하우 등을 알려줌으로써 전문가들이 주는 교과서적인 정답이 아니라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지사와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는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경우, 더 많은 중증장애 학생들이 원활한 성인기 일자리 진입을 통하여 사회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아울러, 직업전환교육사업을 위한 전문 훈련교사의 추가인력 채용으로 관내 일자리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증장애인 직업전환교육 ‘ABLE JOB_Ready Go))'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031-248-7764~5)로 하면 된다.

 

한국문화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